(사진=합천군 제공)
(사진=합천군 제공)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임)는 12일 합천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다문화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 행복한 다문화’ 2023년 다문화가족 송년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여성결혼이민자들과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함께 대한민국의 태극기를 비롯한 13개국의 국기행진을 시작으로, 가야면 박서연 씨가 모범적인 다문화가정 사례 발표를 했다.

또한 모범적인 가정생활과 지역사회 조기정착에 기여한 공으로 합천읍 박분화 씨, 적중면 그라디스에스프레스노 씨, 용주면 사사이리에 씨가 모범 결혼이민자로 선정돼 군수 표창을 받았으며, 합천군가족센터 정명화 씨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군수 표창을 수여받았다.

2부에 펼쳐진 ‘화합의 한마당’에서는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여성결혼이민자들의 라인댄스 특별공연, 다양한 레크레이션 등으로 즐거움을 나누고 행사장에 모인 모두가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합천군 제공)

행사를 주관한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이정임 회장은 “다문화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합천군민의 한사람 한사람으로 희망찬 내일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민간의 영역에서는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으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차별없는 합천군을 만들기 위해 다문화 가족을 위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모두가 잘 어우러져 행복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