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함양군 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함양군이 경남도에서 실시한 2023년 산림자원분야 평가에서 숲가꾸기 부문 최우수를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2년 장려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것으로, 해를 거듭하면서 상향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산림자원분야 평가는 경상남도 산림관리과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며, 우리의 숲을 얼마나 건강하고 친환경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을 평가받는 것이다.

평가 분야로는 산림자원분야 예산집행실적, 홍보실적, 사업종 선택의 적정성 및 사업설계 충실성과 시공의 적정성 및 시행지침 준수 여부 등의 공통지표. 숲가꾸기 추진 계획 및 안전보건관리계획 수립여부, 공공산림가꾸기 직무교육 이수 및 안전사고 발생 여부, 조림지풀베기 시행 시기 및 덩굴제거 실적, 사유림 경영정보 시스템 입력률 등의 자체 자료이다.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함양군이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원만하게 추진함으로써 임업인 기반 구축과 정확한 임지 관리 및 적시적기에 조림지사후관리, 숲가꾸기를 추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보유한 함양군산림조합과 함께했기 때문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군과 위탁경영기관, 임업인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실임에 더 큰 의미가 있다”라며 “건강한 숲을 가꿈으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건강한 숲을 조성해 나갈 것이며, 산지자원화를 통해 가치 있는 숲을 조성하여 산림휴양 기능 확대와 산림관광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