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HiVE센터 주관, 사업성과 공유

 (사진=거창군 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 21일 거제대학교와 거제시 일원에서 거창군 평생학습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거창군 평생학습관계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평생학습관계자 연찬회는 평생교육 관련 전문 지식 함양과 기관의 성과 공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연찬회는 지역 특화사업을 교육과 연계하고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한국승강기대학교 HiVE센터에서 주최했다.

거제대학교에서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거제대학교와 거제시의 평생교육 운영 사례, 승강기대학교와 경남도립거창대학의 컨소시엄 사업 운영 사례,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의 운영 사례를 통해 대학에서 이뤄지고 있는 평생교육 사업을 공유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거창의 2개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 사업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지역 여건이 다른 거제의 평생교육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내년에도 더욱 열심히 평생학습에 참여해 거창군 평생학습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교육부가 발표한 제5차 평생교육진흥계획과 평생교육체계 변화 흐름에 맞춰 주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는 물론 고등직업교육지원사업인 HIVE사업과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인 LIFE사업 추진을 통해 평생학습의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