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학교 일반 교실 설치사례
학교 일반 교실 설치사례

교육부가 2025년부터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각 학교의 전자칠판 구매는 필수가 되었고 지역 교육청마다 이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와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분주한 모습들이다. 전자칠판을 직접 제조 및 생산하고 있는 웰메이드콘텐츠도 2024년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래 교육 환경에 맞춰 전자칠판을 비롯한 다양한 에듀테크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남지역에 기반을 두고 전자칠판을 직접 제조 및 판매중인 ㈜웰메이드콘텐츠는 전국 주요 박람회마다 적극 참여하며 제품 시연 및 홍보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웰메이드콘텐츠는 경남지역 본사에서 제품개발 및 제조에 주력하여 전자칠판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부산,울산,경남을 기반으로 교육 사업에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기술력을 보유한 ㈜스마트아이디어와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교에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웰메이드콘텐츠의 핵심 목표가 인상적인데, A/S가 애초에 필요 없는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기본에 충실한 전자칠판’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 여러 가지 복잡한 기능을 모두 넣고 좋은 제품이라고 비싸게 판매할 필요가 없다. 선생님들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복잡한 기능들 대신 전자칠판 고장의 가장 큰 원인인 발열을 신속하게 방출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오랜기간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 바로 웰스보드 전자칠판이라고 한다.

하지만 아무리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전자칠판이라고 해도 학교의 여러 사용자에 의해 크고 작은 AS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웰메이드콘텐츠와 손잡은 ㈜스마트아이디어에서는 문제 발생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긴급 출동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제품 수거가 필요한 경우에는 대체 사용 제품을 제공하여 수업의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더불어 코로나 팬데믹을 거쳐오면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전자칠판의 위생이 걱정되는 시선도 간간히 있다. 이럴 경우에 대비하여 ㈜웰메이드콘텐츠에서는 위생 걱정을 덜 수 있는 전

자칠판 전용 클리너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런 부분을 통해 작은 문제까지 놓치지 않는 세심함과 실제 사용자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귀 기울이는 섬세함이 더욱 돋보인다. 또한 웰메이드콘텐츠와 함께 전문 설치 및 AS관리를 맡게 되는 ㈜스마트아이디어에서는 설치 후에도 현장에서 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활용법 교육 및 다양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어 구매 고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또 학교 뿐 만 아니라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유아교육 전용 전자칠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유치원 설치 사례
유치원 설치 사례

웰메이드콘텐츠의 웰스보드는 동요,노래 수업이 많은 유아교육 특성에 딱 맞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전면 스피커의 음향진동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또렷한 음질을 구현하고 진동으로 인한 수명 단축을 방지하여 오랜기간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좌,우 40W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추가로 20W의 서브 우퍼 스피커를 장착하여 동일한 가격대의 조달등록 제품 중 음향 부분 최고 등급 사양을 유지하고 있다.

또 유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색상의 베젤을 적용한 전자칠판 제작이 가능하여 아이들의 집중도 향상과 함께 인테리어 부분까지 고려할 수 있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추가로 이동식 거치대를 사용하는 곳은 발끼임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바퀴에 안전장치를 장착하여 가장 중요한 안전사고 방지 장치까지 마련하였다.

이렇듯 웰스보드는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스마트교육학회 공동관 초대를 받을 정도로 제품력과 기업에 대한 평가 부분에서 동종 업계 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 박람회를 통해 많은분들에게 직접 제조한 전자칠판의 기능을 설명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