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드림스타트 아동 생일 케이크 지원 사업 「너의 생일을 축하해!」 큰 호응

 (사진=통영시 제공) 
 (사진=통영시 제공)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드림스타트 아동 280명을 대상으로 생일 케이크를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해 대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로 14년째를 맞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너의 생일을 축하해!’사업은 생일을 맞이하는 드림스타트 아동(2024년 기준 280명)에게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생일 전날 또는 당일에 가정을 방문해 생일 축하와 함께 케이크를 전달하고, 그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양육태도 등 1:1 부모교육을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열악한 가정형편에 생일을 기념하기 어려운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에 아동의 자존감을 높이고 가족 간의 돈독한 유대감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아울러, 케이크는 매년 관내 베이커리 업체와의 협약 체결로 운영하며 올해 협약업체는‘양우연케익하우스’로 생일케이크 비용의 10%를 업체 측에서 부담한다.

2월에 생일을 맞은 김○○ 아동의 어머니는“경제적으로 어려워 아이의 생일에 케이크 사주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케이크 선물을 해줘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 통영시드림스타트에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1년의 한 번 뿐인 생일에 통영시드림스타트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이 사업을 통해 가족과 함께 탄생의 기쁨과 소중함을 나누는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통영시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