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하나당 최소 5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 지원

(사진=고성군 제공)
(사진=고성군 제공)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역 예술 단체에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단체에는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문화예술행사 지원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4년 문화예술행사 지원사업’은 지역 문화 예술 단체에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문화 활성화와 군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원 규모는 총 7천만 원이며, 프로그램 하나당 지원금은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지원 분야는 △문화예술행사 일반 △생애 최초 지원 △청년 예술가 창작지원, 총 3개 분야이다.

선정 절차는 전문가 심의를 바탕으로 사업 취지의 적합성, 사업 수행 능력, 사업효과 등을 평가하여 1차 서면 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선정단체는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공모 신청 기간은 3월 11일부터 21일까지이며, 고성군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 자격과 지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완화하기 위해 ‘생애 최초 지원’을 추가하여 신진 예술인들의 다양한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아울러 미래 가능성이 있는 예술 단체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고성군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