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성군 제공)
 (사진=고성군 제공)

고성군가족센터(센터장 황순옥)는 지난 9일 고성군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 ‘제3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참여 가족 소개 △연간 활동 계획 안내 △봉사단장 선출 순으로 진행되었다.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고성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올해 첫 봉사활동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센터 주변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총 7가족으로 구성된 이번 ‘제3기 가족봉사단’은 월 1회 정기 모임을 통해 환경정화 활동, 독거노인 가정방문,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황순옥 센터장은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정 내 자원봉사활동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은겸 복지지원과장은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추고 가족과 가족이 만나 더 큰 나눔을 나눔으로써 고성군이 따뜻해지는 거 같다”라며 가족봉사단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가족봉사단’은 가족이 함께 정기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내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고자 창단되었다. 지난 2022년 제1기 가족봉사단을 창단하여 총 13가족, 39명이 가족봉사단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