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 3월 24일 3일간 삼랑진농협 가공공장 일원에서 열려
딸기를 이용한 체험, 판매, 시식 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 가득

제14회 밀양 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 포스터
제14회 밀양 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 포스터

밀양시는‘제14회 밀양 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가 오는 2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4일까지 3일간 밀양 삼랑진 딸기시배지 발전협의회(회장 박은규, 이하 발전협의회)주관으로 삼랑진농협 가공공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발전협의회는 삼랑진 벚꽃이 피는 시기에 이번 행사를 개최해 맛있는 딸기를 맛보고 아름다운 벚꽃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축제 기간 내 당일 수확한 신선한 딸기와 딸기잼, 딸기떡, 딸기 비누와 밀양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딸기빵 만들기 체험, 딸기 안경 만들기 체험, 딸기 팔찌 만들기 체험, 딸기 포토존 등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또한 딸기 막걸리, 딸기 스파클링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식 행사와 매직쇼, 에어바운스, 밀양딸기1943 홍보 이벤트, 밀양 관광 홍보 이벤트, 딸기 빨리 먹기 대회 등 즐길 거리도 가득하다.

박은규 회장은“딸기시배지 축제는 삼랑진이 대한민국 딸기 시배지라는 역사성을 알리고 맛있는 딸기를 생산하는 지역민들의 땀과 노력을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다”라며“행사 기간 중 많이 오셔서 맛있는 딸기도 먹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사진1: 제14회 밀양 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 포스터

- 사진2: 지난해 제13회 밀양 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에서 열린 딸기 맥주, 막걸리, 와인 무료 시식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