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 만드는 김해시지역사회보장계획 -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분이)는 10월 8일 김해JW컨벤션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담당 공무원 및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2019~2022년)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워크숍’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으로, 복지·보건·환경·주거·일자리·교육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요 사회보장사업 방향을 설정한다.

 이날 워크숍에서 계획수립 연구용역을 맡은 지방행정발전연구원은 연구목적 및 배경, 추진경과, 지역주민 사회보장 욕구조사 결과, 관련 전문가 집단의 초점집단면접(FGI)분석결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비전 및 사업구성 체계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분야별 토론을 진행하여 복지사업의 우선순위, 지역복지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는 이날 토론과 질의응답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김해지역 주민의 여건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더불어 사는 따뜻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4기 김해시지역사회보장계획은 대표협의체의 심의와 시의회 보고를 거쳐 경상남도에 제출하며, 이를 근거로 해마다 시행할 연간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만들어지고 시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