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건강 우수사례 기관 및 개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김해시는 2018년 10월 10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정신건강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전국의 광역·기초정신건강증진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및 사회복귀시설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주최하였으며 김해시는 사례관리서비스 분야에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게 되었다.

 이날 우수기관상과 더불어 개인표창으로 국민정신건강증진 및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에 공헌한 공로로 김해시보건소 최은하 주무관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에 앞서 지난 9월 경상남도 주최 자살예방의 날 행사에서는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은미 정신건강간호사가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김해시는 2017년 정신보건·복지서비스 정책·사업 우수사례 공모 등 5관왕 수상에 이어2018년에도 우수기관상 등 3관왕 수상을 하게 되었다.

 김해시보건소 강선희 건강증진과장은 “국민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김해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와 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내 정신질환자와 자살위기 및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 발견하면 129 또는1577-0199로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329-6323)로 문의 하면 적절한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