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 한랭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

 

 양산시는 기온이 지속적으로 내려감에 따라 추위로 인한 저체온증, 동상 등 한랭질환 발생에 주의를 당부하였으며, 지난 11월30일 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양산점 정문앞, 양산역 앞에서 시민들 대상으로 한랭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한랭질환은 심부체온이 35℃ 미만인 저체온증, 추운 환경에 노출 된 신체 부위에 피부조직이 얼어 조직손상이 발생하는 동상 등이 대표적이다.

 시는 올해 12월 1일부터  4개의 응급실 대상으로 한랭질환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12월 5일 저체온증 환자가 응급실을 방문 해 치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5년간(2013~2017) 양산시의 한랭질환 감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총 29명의 한랭질환자가 발생 하였고, 이중 62.1%(18명)가 길가, 주거지 주변 등 실외에서 발생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랭질환은 50세 이상에서 많이 발생 하였으며 장시간 추위 노출, 과도한 음주는 저체온증 등 한랭질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 하여야 하며, 만성질환(고혈압, 심뇌혈관질환, 당뇨 등)을 가진 고령자는 한파에 노출될 경우 체온유지에 취약하여 저체온증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무리한 신체활동을 할 경우 혈압상승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양산시 관계자는 한랭질환은 대처가 미흡하면 인명피해로 연결 될 수 있지만 사전에 적절한 조치로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므로 한파특보 등 기상예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외출 시 체감온도 확인 등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준수 해 달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