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함양청년회의소, 장학금 200만원 기탁“함양JC 회원 모두 지역인재육성에 동참키로”

 

함양청년회의소(회장 박병렬)에서 (사)함양군장학회에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2백만원을 전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함양청년회의소 박병렬 회장, 박진환 2019년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18일 오후 함양군청을 방문해 (사)함양군장학회 이사장인 서춘수 함양군수를 만나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박병렬 회장은 서춘수 군수에게 “우리 지역 미래인재 발굴과 명문학교 육성에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과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함양청년회의소가 지역사회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박 회장은 “그간 함양청년회의소에서는 해마다 창립기념식 때 관내 6개 중학교로부터 추천 받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개별적으로 지급했지만, 올해부터는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서춘수 군수는 “함양의 대표적인 사회단체인 함양청년회의소 회원들이 힘을 모아주니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좋은 곳에 잘 쓰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서 군수는 또 “앞으로도 함양청년회의소를 비롯한 함양의 젊은 청년 인재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함양청년회의소는 1975년 설립돼 개인능력, 국제경험, 지역사회, 사업능력 개발을 목표로 만20세에서 만45세까지의 청년들로 구성된 단체로 현역 및 특우회, 부인회원 등 170여명의 회원이 현재 활동하고 있다.

 매년 함양군내 각 기관단체장 등 모든 지역인사들이 참석하는 신년인사회 개최, 학교폭력예방 어린이지킴이 캠페인, 어르신 효도관광, 초등학생 독도·나라사랑 골든벨 대회, 선비문화탐방로 걷기대회,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