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소는 5월 20일부터 5월 24일까지 5일간 진주시능력개발원 무지개동산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생 등 4,700여명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올바른 손씻기 어린이 뮤지컬‘피노키오와 손을 깨끗하게 씻어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뮤지컬 공연은 유아 시기부터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여 감염병을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고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인 ‘피노키오’동화를 활용하여 재미있고 즐거운 노래와 율동 및 참여로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배우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 뮤지컬 공연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배우고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하며, 최근 수인성매개질환, 호흡기관련 감염병 등이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올바른 손 씻기만 잘 실천해도 70%가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가장 효과적 방법인 손 씻기를 생활화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 직접 손씻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손세정 검사기(View-box)를 대여하고 있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 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 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749-5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