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할께!

 

창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0일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 소공연장에서 학교밖청소년, 부모님, 청소년안전망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졸업식은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거나, 대학교 진학 또는 취업을 한 청소년에 대한 졸업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8명의 꿈드림 청소년들이 졸업장을 수여받았다.

1부는 졸업생과 수료생의 상장 수여 및 멘토 선생님의 감사장 수여가 있었으며, 2부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실력을 갈고닦았던 드론, 합창, 개인성장 PPT발표 등 장기자랑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 1년간의 기록이 담긴 사진전과 도자기, 캘리그라피 작품전시회가 열리는 등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2019년 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 운영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212명이 검정고시에 합격(부분합격 포함)했으며, ITQ, 네일아트, 드론, 켈리그라피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 및 진로지원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수학여행, 대학탐방, 문화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도 제공됐다.

창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지원, 학습 지원, 교육 지원, 체험 지원, 자립 지원, 건강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사업이다. 꿈드림 이용문의는 창원센터  225-3907, 마산센터  225-7292, 진해센터  225-3894로 하면 된다.

장규삼 보육청소년과장은 “학교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해 뜻깊은 졸업식을 맞이해 감격스럽다”며 “새로운 출발선에 선 졸업생들이 앞으로 학업의 현장 및 사회에서 자신의 잠재력과 역량을 발휘하여 더욱더 성장하기를 바라며, 졸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