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우관계프로그램‘우리의 꿈을 Wee하여’실시

(사진=하동군 제공)
(사진=하동군 제공)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Wee센터는 관내 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교우관계프로그램 ‘우리의 꿈을 Wee하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우관계프로그램 ‘우리의 꿈을 Wee하여!’는 청소년기의 꿈과 희망 찾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한 자기가능성 발견과 학생들의 긍정적인 정서 함양의 기회로 마련됐으며, 참여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우관계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스카이워크, 짚코스터, 익스트림 공중그네, 스윙, 레일바이크 등 스스로 선택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교우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직접 경험하고 소통하며 또래 간의 대인관계 역량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교우관계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를 잠시 벗어나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하는 스릴 있고 짜릿한 체험을 통해 서로에게 마음을 의지하고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수경 교육장은 “향후에도 교우관계 및 특색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하동 관내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인으로서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과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가기 위해 교우관계 향상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해 행복한 하동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