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소통과 공감의 청렴 토크

사진=거창교육지원청 제공
사진=거창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 이명주 교육장이 6월 14일 수요일 거창교육지원청 3층 아우름누리(대회의실)에서 수학여행 관련 업체 및 학교 업무 담당자(교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운영 청렴 토크를 실시하였다.

 이날 진행된 청렴 토크는 이명주 교육장이 수학여행 관련 업체 및 학교 업무 담당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수학여행을 운영하면서 겪는 어려운 사항이나 건의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청렴하고 더 나은 수학여행 운영을 위해 함께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자 노력하시는 수학여행 관련 업체 및 업무 담당자에게 감사 말씀을 전하며 한 명씩 꽃다발을 전달하였다.

 토크에 참석한 외부 업체에서는 “계약을 진행할 시에 수학여행의 세부적인 계획을 적극적으로 공유해주었으면 좋겠다”, “학교 측과 의견을 나눌 때는 힘들었지만 소통이 이루어진 후에는 훨씬 만족스러웠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학교측에서는 “숙소와 식당 계약함에 있어 어려운 점이 많았다.”, “서로서로 의견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청렴 토크를 마무리지었다.

 이명주 교육장은 “이렇게 소통하고 보니 소통의 필요성을 잘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서로 얘기를 주고 나누며 조금 더 소통하며 작은 것까지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업체와 학교 선생님, 행정실과 선생님 모두 화합하여 소통하는 것이 처음에는 힘들지라도 모두가 조금씩 노력하여 더 나은 수학여행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