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195억 원 투입해 공연예술교실·체험공간·가변형 극장 등 조성

(사진=경남도 제공
(사진=경남도 제공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26일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인 ‘연극교육체험관 조성사업’에 경상남도 밀양시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연극교육체험관 조성사업’은 지역민의 연극교육 및 체험기회 확대를 통한 지역 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민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전국 공모로 진행되었으며, 1개소의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선정되는 사업이다.

공모에 최종 선정된 ‘밀양 연극교육체험관 조성사업’은 밀양아리나 내에 국비 95억 원, 도비 19억 원, 시비 76억 원, 기타 5억 원 등 총사업비 195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내부 공간으로 공연예술교실, 소품대여실, 오픈형 체험공간, 가변형 극장을 구성하고, 전시실 및 수장고, 방문자 편의시설 등을 갖출 계획이다.

연극교육체험관이 완공되면 전국의 연극인들이 자유롭게 연극을 제작하고, 공연하는 공간이자 방문객들이 연극을 매개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연극교육체험관으로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석호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남도는 도민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특히 도내 연극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며, 밀양 연극교육체험관이 순조롭게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