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경남지역 마이스 성정과 발전 방향 논의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및 업계관계자 등 신청 가능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오는 9월 2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3 경남 마이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경남 마이스 포럼’은 경남지역 마이스의 성장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추진하게 되었다.

‘경남 마이스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마이스 관계자 교육,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발대식, 지역 마이스의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과 경남 마이스 발전을 위한 분과회의 및 토론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 경남 마이스・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경남 소재 회의시설, 호텔, 리조트, 여행사 등 마이스・관광 관련 업계 및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민관 협의체(회원사 112개)

이날 기조강연은 윤은주 한림대학원 대학교 교수가 △‘도시의 미래 성장 전략, 마이스’를 주제로,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이 △‘지속가능한 지역 마이스’를 주제로 포럼의 포문을 열고,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이 지역 마이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올해 재정비된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남의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해 분과*별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인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분과 : MICE 베뉴・숙박, MICE 전문서비스, MICE 문화관광, MICE 플러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경남 마이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마이스 생태계가 제대로 구축되어야 한다”라며, “경남의 마이스 산업의 현실을 냉철하고 분석하여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