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남도립거창대학 제공
사진=경남도립거창대학 제공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직무대리 이종두)은 지난 9월 14일~15일 이틀간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관심 진로 분야 탐색과 창업 관련 지식 창출을 위해 ‘융·복합 역량 연계 및 창업 진로 캠프’를 경북 칠곡군 일원에서 개최했다.

참여 재학생들의 관심 진로 및 창업 분야를 탐색하고 학업에 흥미도를 높이기 위해 진로 전문가 특강과 1:1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로 캠프에선 재학생들의 학업 고민과 애로사항을 점검하여 해결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대학 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진로 캠프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은 평소 진로와 학업에 대한 고민과 전문가 컨설팅이 필요하던 학생들로 재학생들 간의 교감과 소통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팀별 활동을 진행하여 프로그램 의미를 더했다.

이종두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진로 캠프를 통해 재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여 자기 적성 분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진로 및 창업 관련 지원을 위해 전문가 특강 및 개인 맞춤 컨설팅 교육을 지원하며 재학생들의 대학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