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주도 일자리창출 패키지 지원사업 올해 첫 시행
기업에서 자발적으로 고용 창출 과제 수행…5개 기업에서 22명 채용
전문가를 통한 경영 지원으로 기업의 성장까지 도와

사업참여기업(대한오토텍내부모습) (사진=경남도 제공) 
사업참여기업(대한오토텍내부모습) (사진=경남도 제공)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주도 일자리창출 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현재까지 5개 기업에서 22명을 신규 채용하며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첫 시행한 이 사업은 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특히 행정이 주도로 했던 일자리 창출에서 벗어나 민간 기업이 주도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직원을 채용하는 데 의미가 있다.

‘기업 주도 일자리창출 패키지 지원사업’은 도내에 본사 및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고용 창출을 위한 과제수행에 필요한 사업비와 전문가 컨설팅 비용을 기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5개사 모집에 57개사가 신청하여 약 11: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선정된 기업은 신제품 개발, 작업환경 개선 등 고용창출 과제를 만들어 22명을 채용하였으며, 앞으로도 채용규모를 확대하거나 지속적으로 채용을 추진할 계획으로 기업의 높은 호응 속에 고용창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 사업은 각 기업에 맞는 전문가를 연계하여 기업의 신사업이나 마케팅 전략 수립, 특허 출원 지원 등 기업 자문도 수행하여,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 중 양산에 위치한 대한오토텍에서는 생산된 부품을 이동하는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여 작업환경 개선과 해당 인력의 재배치를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9명을 채용하고, 향후 공장 신설로 직원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그 외 기업에서도 전문가 자문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신제품 생산으로 직원을 계속 채용할 예정이다.

김상원 경남도 경제인력과장은 “제조업의 현장 인력난으로 직원 채용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기업에서 주도적으로 일자리를 만들어 고용 창출을 이끌어냈다”며 “이 사업은 고용 창출과 기업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업의 많은 호응을 부탁드리며, 경남도에서도 기업의 성장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