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재무설계 전문가 초청 특강, 50~64세 시민대상 18일까지 신청받아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신중년 정책사업 추진 및 확산을 위해 ‘100세시대 행복한 인생2막 자산관리’라는 제목으로 오는 19일 오후 2시 50분 시청 시민홀에서 시민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시민특강은 급변하는 진주시의 인구구조와 생애전환기에 있는 5060 중장년 세대가 체계적인 인생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퇴직이후연구소의 김창수 소장을 초빙하여 진행된다.

김창수 소장은 경남은행 은퇴금융팀장을 역임하고 공무원연금공단과 서민금융진흥원의 재무분야 위촉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퇴직재무설계 분야의 명강의로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전문가이다.

강의 주요 내용은 ‘행복한 인생2막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파인을 통한 우리집 자산 현황 파악하기 ▶퇴직 이후 소득크레바스와 퇴직금·고용보험 활용 ▶공적연금 이해와 효과적인 연금수령 방법 ▶내 집과 땅을 활용한 평생연금 받기 ▶효과적인 건강보험료 지출 줄이기 등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신중년의 인생이모작 동기 부여를 위하여 마련한 시민특강으로, 생애전환기에 놓인 중장년 세대의 노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