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속도감 있는 정책추진을 위한 군정역량 집중

(사진=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2월 28일 군수실에서 진병영 군수 주관으로 부군수, 국·소장과 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 10조 C-프로젝트(Challenge & Change’ 정책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무 10조는 통일신라시대 함양군 태수를 지낸 고운 최치원 선생이 진성여왕(894년)에게 올린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10가지의 사회개혁 안으로, 함양군은 최치원 선생의 개혁 정신을 계승하여 군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이번 시무 10조 C-프로젝트에 담았다.

군은 이번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민선 8기 함양군의 3대 핵심가치인 ‘사람’,‘관광’,‘산업’을 바탕으로 10대 전략을 구상하고 100여 건의 프로젝트 및 연계사업을 발굴하였다.

(사진=함양군 제공)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람중심-주민, 도시, 행정 3대 분야 ▲관광중심-산림, 문화, 상림 3대 분야 ▲산업중심-농업, 물류, 기업, 일자리 4대 분야와 연계한 부서별 실천과제와 세부내용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안을 마련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옛 선조들의 지혜를 가슴 깊이 새겨야 한다.”며 “도전과 변화의 의지를 담은 시무 10조 프로젝트를 통해 함양군에 신선한 개혁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앞으로 부서별 연계사업의 통합적 관리를 위한 시스템 운영과 군정 주요사업 현장행정 강화를 통해 군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