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160명 모집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자가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늘건강 앱(APP)과 건강측정기기를 활용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전 건강스크리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참여를 원하는 65세 이상 시민 중 허약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및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스마트폰 소지자가 해당한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관리 자가측정기기 지원대상자 및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결과 1~5등급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허약 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및 AI스피커를 배부하고 건강관리 전용 앱을 통해 자동 전송된 데이터를 확인하여 담당 간호사가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급격한 노인인구 및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의 확대운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