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니어기술창업센터(이하 ‘시니어창업센터’)는 융‧복합 아이디어와 창업에 의지를 가진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실전창업교육과정을 김해여객터미널 내에 위치한 ‘김해창업카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교육생 20여명을 선정해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교육생들은 6월11일(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창업아이템 분석 △비즈니스모델 교육 △IR분야 투자유치 실무 및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안 △전문가 자문을 멘토링 △창업모의경진대회 등 약 2주간의 내실 있는 집중 창업실무교육을 거치게 된다.

교육과정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창업시 200만원 상당의 마케팅‧경영지원사업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시니어창업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창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현실적인 접점을 찾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사업으로 지난해 문을 연 시니어창업센터는 전문성‧경력‧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기술창업을 꿈꾸는 만 40세 이상의 시니어 창업자에게 창업 공간마련과 성공률 제고를 지원하는 센터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m 문    의 : 김해시시니어기술창업센터 ☎.346-8440 <GHBC>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