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3일간 상림공원에서 열려

한국예총 함양지회(회장 강성갑)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함양상림공원 야외무대에서 ‘천 년의 숲으로부터 발원된 예술과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제20회 함양예총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양예총은 국악,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음악, 연예예술인 등 7개 단체로 구성된 연합회로 예술인과 지역민들의 소통을 통해 지역예술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각자 자기분야에서 행사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도민예술단-선유퓽물연구소 국악공연과 경남예총에서 추진하는 콘서트 ‘휴’가 함양에서 개최될 예정이어서 한층 풍성한 예총제가 기대된다.

제20회 함양예총제는 13일 도민예술단-선유풍물연구소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함양예술단체 동아리 경연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7시에 개막식에 이어 함양음악협회, 함양남성합창단, 함양국악협회, 함양연예예술인협회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둘째 날인 14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콘서트 ‘휴’에는 가수 홍지윤, 장하은 등 인기가수들과 경남과 함양예술인들의 합동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인 13일부터 15일까지 상림공원 야외전시장에서는 시각 예술 분야(미술·시화·사진)의 다양한 작품도 전시로 만날 수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올해로 스무번째를 맞는 함양예총제는 함양의 대표적인 가을 문화예술제로써, 함양의 문화예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뽐내고 군민과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였다”며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군민들 및 방문객들이 오셔서 즐기고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