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세대에 김장김치 700kg 나눔, 공유냉장고에 250kg 기부

(사진=거창군 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지난 1일 거창군새마을회관에서 읍장, 군의원, 거창읍새마을부녀회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장김치 700kg(세대당 10kg)을 담그고, 각 마을 새마을부녀회장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70세대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특히 전달 과정에서 한파 속 이웃 간 안부를 확인하는 따뜻한 시간도 가졌다.

또한, 거창읍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김장김치 250kg을 기부해 추운 겨울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미란 거창읍새마을부녀회장은 “김장김치를 받고 기뻐할 이웃의 모습을 생각하니 몸도 마음도 따뜻해진다”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거창읍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추워지는 날씨에도 따뜻한 이웃사랑을 느낄 수 있는 김장 나눔 행사를 준비해 주신 새마을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소외된 이웃 없이 다 함께 잘사는 거창읍을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읍새마을부녀회는 자율방범활동,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