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계획 점검을 통한 차질없는 공약이행 추진 중

 (사진=통영시 제공)
 (사진=통영시 제공)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1일 시청강당에서 공약 담당부서장 등 관계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약속의 땅,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건설의 초석이 될 민선8기의 공약이행 실적 및 내년도 추진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2024년 공약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68개 공약사업에 대한 소관 부서장의 공약 추진실적 및 내년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강평 순으로 진행됐다.

민선8기 9대 분야 69개 공약 사업은 유사 성격의 공약을 병합해 68개 공약으로 변경해 추진 속도를 내고 있으며, 완료 및 이행 후 계속추진 18개 사업, 정상추진 49개, 일부추진 1개 사업을 이행 중에 있다.

통영시는 2023년 한해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 사업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대표 공약 분야에서 적기의 행정절차 이행 및 예산확보를 통해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어린이 안전사고 상해보상 지원사업과 학교 앞 스쿨존 내 안심 승․하차존 조성 사업 등 어린이 안전 분야 공약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제13회 어린이 안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선8기 3년차인 2024년도에는 마동~학림 연륙 보도교, 도산(연도~읍도) 연륙 보도교 건설 사업 착공 및 무장애 통합놀이터 조성사업과 굴 껍데기 자원화시설 준공 후 운영 등 많은 공약사업들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천영기 시장은 “올 한해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공약은 시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가오는 2024년에도 ‘함께 뛰는 미래, 도약하는 통영’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