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소로 삶의 활력 되찾아

(사진=합천군 제공) 
(사진=합천군 제공) 

합천군 덕곡면 여성민방위기동대(대장 박점리)는 지난 12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북동에 사는 A씨는 정신장애를 앓고 있는 수급자로서 노모에게 의지하며 살고있지만 최근 노모의 건강이 좋지 않아 온갖 잡동사니와 쓰레기가 집안 가득 쌓여있었다. 물건들이 발 디딜 틈 없이 이곳저곳 흩어져 있어 벌레와 곰팡이로 인한 건강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대청소 및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여성민방위기동대 20명은 당사자의 동의하에 방치된 쓰레기 더미를 치우고, 집안을 정리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애썼다.

(사진=합천군 제공) 

A씨의 모친은 “집안에 쌓여있는 물건들을 어떻게 치워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정리해주니 너무 고맙고 속이 시원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점리 여성민방위기동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지만 힘이 될 수 있는 것에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우리면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우리 여성민방위기동대가 가겠다”고 말했다.

소언효 덕곡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주변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신 여성민방위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면에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