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지역 생활물류(택배) 이용자 운임 연중 지원

 (사진=통영시 제공)
 (사진=통영시 제공)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024년 섬 지역 생활물류(택배) 운임지원 사업’에 사업비 9,800만원을 확보해 민생 안정책의 일환으로 섬 지역에 주소지를 둔 주민의 추가 택배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간 섬 지역 주민들은 택배 서비스 이용 시 기본요금과는 별도로 최소 3,000원부터 최대 8,000원의 도서지역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등 내륙 지역 주민들과 비교해 비용 부담이 큰 상황이었다.

이에 통영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섬 주민들의 택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섬 지역 생활물류(택배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연중 택배 서비스 이용 분(1월~11월)에 대한 추가 배송비를 1인당 지원 한도금액(400,000원)이내에서 택배 건당 3,000원을 지원한다.

지원금 신청 대상은 섬 지역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19세 이상 통영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3일부터 거주하고 있는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지원금 신청자가 제출한 택배 이용 증명자료를 확인해 지급대상자 확정 후 1인당 지원 상한액 한도 내에서 신청인 계좌로 지급할 계획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택배 이용 수요가 많은 설 명절을 앞두고 통영시 도서지역 섬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섬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