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지난 3월 13일(월) 오후2시 창녕노인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어르신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 허참을 초청하여 “신바람 나는 인생 이야기” 라는 주제로「제1회 실버 아카데미」를 가졌다.

방송인 허참씨는 “신바람 나는 인생 이야기”라는 주제로 본인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한 특유의 재치 넘치는 강연을 하여 창녕노인복지회관 대강당을 꽉 매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직접 노래까지 부르는 등 강연 내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창녕군은 올해 경륜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 강사를 초청하여 어르신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의미 있고 뜻있는 인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실버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3월 방송인 허참을 시작으로 4월 인제대 서울 백병원 강재헌 교수, 5월 태초먹거리 학교 대표인 이계호 충남대학교 교수, 그리고 6월 국악인 오정해 동아방송예술 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충식 창녕군수는 개강 인사말을 통해 “실버아카데미 개최로 소통, 건강, 예술, 경제, 인생, 등 다양한 분야의 배움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및 삶의 행복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