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호학과 학생들의 진로설정을 위한 취업 진로 캠프 실시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취업센터는 지난 15~16일 1박 2일간 간호학과 3학년 재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의 일환으로 진행된 ‘취업 진로 캠프’는 학생들에게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및 취업 계획 수립과 개인의 직무 역량 개발을 도와 예비 사회인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취업 진로 캠프는 학과별 맞춤형으로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는 간호학과 재학생들로만 구성하여 학과 특색에 맞게 최근 대학병원에 입사한 현직 간호사를 초빙해자신의 취업 준비 과정과 현재 대학병원의 간호사 취업 동향에 대해 알려 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직으로서 가져야 할 직업 윤리의식과 사명감에 대해 이야기하며, 직업을 선택할 때 지녀야 할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간호학과 3학년 안유진 학생은 “마냥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확실한 진로 선택 동기와 그에 대한 사명감이 없다면 오래 근무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내가 정말 이 일을 하고 싶은지 다시 한 번 고민해 보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순백 산학취업센터장은 “여러 학과 학생들이 함께 교육을 받게 되면 각 학과별 특징에 맞추지 못하고 포괄적인 강의 내용으로만 진행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학과 단위의 캠프나 특강을 추진하여 학생들이 전공 맞춤식 취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