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정상회담 김해환영위원회 기자회견

김해시민 여러분!

지난 3차례의 정상회담은 분단과 적대의 관계를 넘어 화해와 평화 그리고 통일의 길로 예고하고 있습니다. 두 정상의 과감한 의지와 결단은 판문점에서 남북관계의 획기적 전환을 만들었으며 9월 평양에서는 사실상의 종전을 합의하고 전쟁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이제 역사적 대사변이 될 서울남북정상회담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분단이후 북의 최고지도자가 서울을 방문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방문 자체가 시대가 변했고 화해와 평화가 현실이 되었음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또한 분단이후 우리를 옭죄었던 대결과 적대의 낡은 족쇄가 풀렸고 평화와 번영의 시대적 흐름을 더 이상 거스를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우리 국민 대다수가 서울남북정상회담을 열렬히 환영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이 하루라도 빨리 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평양회담에서 보여준 북녘동포들의 평화와 통일의 염원은 남과 북이 다르지 않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15만 평양시민 앞에서 적대와 대결을 끝내야 하고 우리민족이 하나 되어야 함을 연설할 때 그것에 적극 호응하며 열광적으로 환호했던 평양시민들의 감동적인 모습을 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가 화답할 때입니다. 서울남북정상회담 성사와 김정은 위원장의 방문에 더 큰 환영의 물결로 준비합시다.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환영의 물결이 들끓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 속에 김해 시민사회단체들의 의견을 모아 ‘서울남북정상회담 김해환영위원회’를 결성했습니다.

우리는 서울남북정상회담이 김해시민의 지지와 환영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라며 그들의 염원을 모아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그리고 통일을 앞당기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서울남북정상회담 김해환영위원회’는 김해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김해 시민들의 힘과 지혜로 민족의 대사변인 서울남북정상회담 성사와 김정은 위원장 방문을 성공적으로 진행합시다.

70년이 넘게 분단과 적대의 관계를 청산하고 평화와 번영과 통일의 새시대를 열어가는 우리가 역사의 주인입니다

2018년 12월 10일

서울남북정상회담 김해환영위원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