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조선 통영사랑봉사회 독거노인 봄맞이 집수리 봉사 전개-

 

 대우조선 통영사랑봉사회(회장 김윤실)는 3월 24일 정량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집수리봉사를 전개했다.

 이 날 집수리 봉사에 참여한 15명의 회원들을 이른 아침부터 모여 외부를 깨끗하게 도색한 후곰팡이로 얼룩진 벽지를 걷어내고 구석구석 청소하였으며, 고운 색깔의 벽지로 도배를 실시하여 새집 같은 공간을 완성했다.

 이번 집수리 지원을 받게 된 어르신은 갑작스런 건강악화로 아무 일도 할 수 없게 되어 생계가 어려워 진 독거노인으로, 노후한 집에 거주하면서 어려운 형편 때문에 도배를 한 번도 하지 못해 천정과 벽에 곰팡이가 피어 있고 악취가 나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세대였다.

 김윤실 통영 사랑봉사회장은 “어르신께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휴일에 나와 봉사하는 큰 보람을 느낀다.”며 “봄을 맞아 새단장한 집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을 생각하면 우리 회원들 모두 너무 행복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대우조선 통영사랑봉사회는 대우조선해양에 근무하는 통영지역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서 통영·거제지역을 중심으로 매월 2회 취약계층 세대에 집수리 봉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