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소장 박종주)은 지난 25일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봉사 동아리 ‘들벗’과 협약식을 가졌다.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동아리 ‘들벗’은 2015년부터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의 학습 및 진로 지도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현재 의예과, 의학과, 간호학과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70여명의 대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동아리 ‘들벗’ 학생들이 전 과목에 대하여 1:1 맞춤형 학습지도 및 진로 정보를 제공하여, 김해시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박종주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1:1 맞춤형 학습․진로 지도로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발전적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습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및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참여 신청은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314-1388 / 330-4637)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