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열․창호․바닥공사, 노후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효율개선 300가구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에너지취약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환경을 개선 및 소비를 줄여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한 ‘2019년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은 저소득층 가구의 냉‧난방비 절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에 단열, 창호, 바닥공사 및 노후보일러 등을 무료로 교체해 주는 사업이다. 한국에너지재단에서 가구당 평균 200만원(최대 300만원)의 개선비용을 지원한다.

 대상가구는 △ 기초생활수급자(임차)가구 △ 차상위계층(자가,임차) 가구 △ 읍면동장 추천 받은 복지사각지대의 일반 저소득가구이다. 4월부터 7월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가구는 자격대상 확인 후 시공업체에서 직접 방문, 에너지진단을 통해 지원내역을 확정해 개선사업을 진행한다. 단, 주거급여 집수리 대상가구와 최근 3년 이내 같은 사업을 지원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올해는 300가구를 목표로 작년에는 315가구가 지원을 받았다.

 박명종 창원시 경제살리기과장은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진단부터 시공까지 전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대상가구가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