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뇌톡톡! 마음활짝~♡ 우리가족 Story 부모교육 실시 = = 양성평등기금사업 공모, 두뇌개발지도사 1급 과정 개설 =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분과장 김은경)는 15일, 창녕군보건소에서 부모와 아이의 두뇌 영역, 유형별 교육훈련을 통한 올바른 양육방법을 알기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가정의 행복을 지향하는 올바른 양육방법을 주제로 부모와 아이의 8개 두뇌 영역, 유형별 교육훈련 방법과 좌·우뇌 연계분석 및 실사례 상담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부부는 “아이 양육은 부부가 함께 하는 것으로이런 좋은 교육을 관내에서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엄마, 아빠, 아이가 함께 두뇌의 유형 연계분석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앞으로 더 화목한 가정 속에서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도록 힘쓰는 부모가 되겠다”고 영유아분과위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은경 영유아분과장은 “전문적인 부모교육을 하고 싶었는데 창녕군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두뇌개발지도사 1급 과정을 개설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학부모의 수준 높은 교육 개설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7월 6일에는 두뇌개발지도사 심화과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