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 ‧ 꿈 ‧ 미래를 디자인하다

사진=거창교육청 제공
사진=거창교육청 제공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미래역량중심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2023년 7월 13일(목) 위천면에 있는 금원산 갤러리 및 북상 민들레울에서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학교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의 탐색을 지속할 방안 마련을 위해 실시되었다. 금원산갤러리에서 각 학교별 자유학기제 운영상의 어려운 점을 공유한 후, 중학교 교육과정 TF팀과 함께 효율적인 자유학기제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오후에는 북상 민들레울에서 모히또 만들기 실습을 하며 지역사회 자원 활용 수업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거창교육청 제공

거창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 여건을 반영한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자신과 타인의 삶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는 학교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2023년에도 경남교육청의 교육 철학을 반영한 자유학기제 운영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의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이명주 교육장은 “농촌지역의 교육 격차 문제를 극복하고, 학생들의 역랑 강화를 위해 학교 현장에 더 가까이 다가가 자유학기제의 본질과 취지를 살려낸 배움과 성장의 자리를 지키겠다”는 교육 소명을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거창교육청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