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14일 4일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경남관광 홍보관 운영
rk을 여행객 겨냥 경남 아웃도어 명소, 5대 테마 상품 등 집중 홍보

(사진=경남도 제공)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늘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는 인‧아웃‧인트라바운드 관광 전문 박람회로 관광 정보와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경남도는 박람회 기간 경남관광 홍보관을 2개 시군(통영시, 하동군)과 함께 운영한다. 다가오는 가을 여행객을 겨냥하여 ▲이순신장군의 얼이 담긴 통영 한산도 제승당 ▲한국 최고의 에어쇼인 사천 에어쇼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고성 연화산도립공원 ▲하동 삼성궁 ▲산청 황매산 미리내파크 ▲거창 서출동류물길 ▲합천 신소양 핑크뮬리 등 경남의 대표 아웃도어 관광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경남 5대 테마버스 투어상품(▲지리산 ▲럭셔리 ▲치유힐링 ▲익스트림 ▲해양레저), 이순신 테마상품과 함께 오는 9월에 개최하는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9.15. ~ 10.19.)’ 등 경남의 축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사진=경남도 제공)

또한 경남관광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남관광 사회관계서비스(SNS)를 팔로우하고 댓글을 남기면 관광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의 흥미를 북돋우며, 국내외 여행사와는 B2B 바이어 상담회를 진행하여 경남의 매력 있는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사계절 다양한 경남관광 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교류할 계획이다.

경남관광재단 정연두 사무국장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수도권 관광객 대상 경남의 아웃도어 관광지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남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국내외 관광박람회를 통해 경남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