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도청서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조성 개발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열려
육상, 해상, 항공 순례길을 남해안 대표 관광상품으로 개발
국토부, 해수부, 문체부 등의 남해안 계획과 연계 추진하여 실행력 확보

 (사진=경남도 제공)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13일 도청에서 ‘경상남도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조성 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이순신장군의 얼이 서려 있는 도내 지역에 육상, 해상, 항공 순례길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확보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도 및 시·군, 경남연구원, 경남관광재단, 시·군 문화관광재단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업 수행기관인 (사)한국관광개발연구원이 과업 수행계획과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답변과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과업 주요내용은 ▲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노선 설정 및 브랜드화, ▲ 순례길 연계 관광거점 공간 개발, ▲ 순례길 연계 관광상품개발 및 관리 방안 수립이며, 과업은 오는 2024년 8월까지 수행하게 된다.

기존 이순신장군 테마 관광자원이 공원, 전시관, 기념관 등 거점 중심이었다면, 경남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승전지를 끼고 있는 바다와 인접한 육지부를 순례길로 연결해 선형관광자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선형 관광의 특징인 보행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 구간 개선, 지역 간 서로 다른 안내체계 개선, 여행자 중심의 정보서비스 제공, 관리 운영방안 확보 등을 주요 과제로 검토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이 조성되면 ‘위대한 영웅’의 흔적을 따라 걸을 수 있고, 미래 모빌리티(UAM)와 크루즈 등으로 하늘과 바다를 통해 ‘위대한 자연’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차석호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순신장군 승전지를 연결하는 남해안의 명품 순례길을 조성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이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