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실장 및 저경력 공무원 대상 학교회계 및 슬기로운 교행 생활 연수

사진=하동교육지원청 제공
사진=하동교육지원청 제공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지난 29일 하동 켄싱턴리조트에서 각급학교 행정실장 및 저경력 공무원을 대상으로 함께 성장하는 멘토&멘티 연수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다지고자,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의 업무 비결을 후배 공무원과 공유하는 등 멘토와 멘티의 상호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2024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를 포함한 학교회계 연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슬기로운 교행 생활’이라는 주제로 시험을 보고 문제 풀이를 통해 학교에서 꼭 알아야 할 업무 내용 전반에 대해 되짚었다.

  또한 자칫하면 딱딱하고 다가가기 어려운 선후배 사이에 가죽공예 체험을 함께하며 조금이나마 직급과 세대 차이를 떠나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수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배 공무원과 후배 공무원의 소통과 공감으로 서로 존중하는 직장 문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행정직으로서 자부심과 전문성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기 위해서는 담당하는 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갖춰야 하는데, 이번 연수가 앞으로의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