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도시 진주, 우주항공산업 육성으로‘진주 제3의 기적’실현할 것”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조규일 진주시장이 12일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39기 마지막 강의에 초청받아 특별강연을 했다.

이날 특강에는 장형유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장, 백홍규 최고경영자과정 연구장학재단 이사장, 정대율 경상국립대학교 교수, 39기 수강생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조규일 시장은 ‘기적의 도시 진주’를 주제로 한 열띤 강연을 통해 진주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조 시장은 “진주에는 그동안 두 번의 기적이 있었다”며, “진주 제1의 기적은 진주대첩으로 국가를 수호한 것이며, 제2의 기적은 진주를 중심으로 남명 정신을 이어받은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삼성, LG, GS, 효성 등 4대 글로벌기업이 국가 발전을 이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서 진주 제3의 기적에 대해 물음표를 던지면서 “진주 K-기업가정신을 장착한 우리 시는 우주항공산업 육성으로 진주 100년을 이끌어갈 진주 제3의 기적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진주시는 “우주환경시험시설 구축, 초소형위성 개발 등을 통해 뉴 스페이스 시대 범국가적 위성 수요에 대비하고, KAI 회전익 비행센터와 AAV(미래항공기체) 실증센터 구축을 통해 AAV 국내 제 1호 생산기지를 유치하여 미래항공기체 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진주시 제공) 

한편,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89년부터 1년 과정의 특별 공개강좌인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ㆍ운영하고 있다. 경남지역 정치ㆍ경제계의 주요 인사들이 이 과정을 이수했으며, 제38기까지 2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