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유학목표가 아닌 국제적 인재 발굴 프로그램
중3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고성군 제공)
(사진=고성군 제공)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2월 9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모두의 강당에서 ‘2024년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구. 미국유학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70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프로그램 참가 후 해외 유학 중인 학생들의 경험담 공유 △유학 생활에 대한 전문가 특강 및 프로그램 설명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생들의 공개 수업 발표 등이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의 공개수업은 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자 간 주장과 반박을 주고받는 방식의 영어 공개 토론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 프로그램에 세계적 명문대학 입학을 넘어 국제적 인재가 되길 바라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며 “군은 늘 학생 여러분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유학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닌 국제적 인재를 만들기 위한 고성군의 지역 인재 발굴 프로그램으로,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관내 중학교 3학년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또는 방학 기간을 활용해 원어민 영어 회화 강좌와 미국 대학 입학에 필요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