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성군 제공)
(사진=고성군 제공)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은 12월 12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공공실버주택) 3층 텃밭에서 공공실버주택 ‘다시봄 텃밭동아리’가 재배한 텃밭 작물(배추, 무)을 수확해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다시봄 텃밭동아리 김장나눔 행사’를 위해 공공실버주택 입주민(65세 이상)으로 구성된 텃밭 모임 어르신들은 돌봄봉사자 10여 명과 함께 직접 기른 배추와 무를 수확하고, 세척, 절임, 물빼기 등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추위도 잊은 채 정성껏 재배하고 수확한 배추와 무에 양념을 버무리며 주민들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자들은 김장을 한 봉지씩 나눠 담아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98세대에 전달하며 나눔의 생활복지공동체를 실천했다.

(사진=고성군 제공)

특히 이번 김장행사 소식에 작년에 이어 고성생두부(대표 김종길)에서 두부와 무진농장(대표 한창주)에서 돼지고기를 후원해 어르신들은 직접 만든 김치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시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박OO 어르신은 “입주민들이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재배한 작물을 서로 나누는 마음에 매우 감사하고, 김장 행사를 통해 좀 더 가까워져 또 하나의 가족이자 식구로 느껴진다”라며 “이런 작은 행사에도 관심을 가져주신 봉사자와 매년 두부와 수육을 후원해 주는 후원자에게도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