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2월 21일부터 거제시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브랜드슬로건 공모전은 1월 4일까지, 캐릭터공모전은 1월 9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거제시 상징물 개발 용역」의 일환으로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캐릭터 개발에 착수한 거제시가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슬로건은 거제의 매력과 가치, 미래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간결하고 참신한 10자 이내 문구, 캐릭터의 경우 다양한 연령대에 친근감을 주는 대중성, 심미성, 상품성을 갖춘 디자인으로 기본형 1종, 응용동작 1종의 자유양식으로 접수를 받는다.

두 개의 공모전 모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횟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고, 수상작의 모든 권한은 주최측에 귀속된다.

참여는 시 홈페이지인스타그램에 게시된 QR코드로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1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작에 대해서는 브랜드슬로건 공모전의 경우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 4명 ▲아이디어상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상품권이 10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며, 캐릭터공모전은 ▲최우수상 2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 3명 ▲아이디어상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상품권이 50명 지급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에 대한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하니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