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거제시 제공) 
 (사진=거제시 제공) 

지난 14일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장승포 하늘 카페에서 “제2기 거제시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1월에 지역 청년 참여 확대를 위해 거제 청년 20명으로 구성된 제2기 거제시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를 위촉했다. 매주 워크숍을 통해 특강 및 멘토링 활동을 통해 거점시설 방문, 활성화 아이디어 수립, 신메뉴 개발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은 소프라노 손지흔(23세)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 서포터즈 공연, 성과 공유 PT 발표, 수료증 수여, 활동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기 거제시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는 인기 있는 유행에 맞춘 레트로 프로그램,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패키징, 신메뉴 2종 등의 거점시설 활성화 아이디어 방안을 도출했다.

서포터즈 참여자는 “개인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위해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했고, 새로운 분야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거제시 청년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활성화에 관심을 가진다면 더욱 살기 좋은 거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