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상공회의소∙고려개발(주) 박명진 회장, 장학기금 1억원 쾌척 -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5일, 현 김해상공회의소 12대 회장인 고려개발(주) 박명진 회장으로부터 장학기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박명진 상의회장은 지난 달 26일 김해 상공회의소 소회의실에서 열린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제73차 정기이사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양 재단의 통합을 축하하고 앞으로 지역 인재육성과 근로자 자녀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적극 후원하고 돕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통합 재단의 100억원 조기 달성을 염원하는 의미로 솔선하여 즉석에서 1억원 기부를 약속하였고 그에 따른 기탁식을 이날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자산 86억원을 보유한 김해지역 최고의 장학재단으로서 면모를 갖추게 됐으며 내년까지 장학기금을 100억원으로 불리는 등 5년 내 기금 150억원 조성을 목표하고 있다.

 

  박 회장은 “통합 장학재단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되었다”며 “우리지역 사회발전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치는 데 소중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해상의 회원기업뿐만 아니라 김해지역 전체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워 공부를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장학사업을 내실있게 확대 운영하여 학생들은 학업에만 전념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특히 허성곤 시장님께서는 양재단의 통합과 장학사업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대하여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존경과 찬사의 말씀과 함께 존경하는 시장님이 장학시장으로서의 효시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추가로 말하기도 하였다.

 허성곤 시장은 “통합재단 출범을 축하해 주고 재단의 발전을 위하여 선뜻 1억원을 기탁해 준 박명진 회장님께 재단을 대표하여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김해상공회의소와 더욱 협력하여 강소기업 및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등 기업지원 시책을 더욱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박 회장은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측에 지난 2016년에도 1억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이번 기탁으로 총 2억 5천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였다.

  또한 모교인 부산대 발전기금으로 2억원 상당액을 기탁하였고, 법학전문대학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도 지난해 5월 ‘주연홀’ 건립기금을 기탁하는 등 인재육성을 위한 활발한 기탁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오는 4월초에는 부산대 장학기금 1억원을 추가로 기탁할 예정으로 있다.

  또 지난해 3월부터 상의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지역별 기업체협의회 및 기업현장방문(550여 기업), 기업경영애로 상담센터 운영 등 지역기업애로사항 해결, 상시모니터링 요원구성(100명), 김해미래경영인클럽 창립(회원 70명), 기업CEO 및 임직원 관계자들과 SNS사업홍보 안내 등 지속적인 기업현장 소통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해 왔다.

  박명진 회장은 경남고, 부산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11사단 헌병대 중위로 예편, 서울대∙연세대∙부산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부산대 국제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그리고 1991년 고려개발(주)를 설립하고 특1급 아이스퀘어호텔, 부산 해운대비치골프앤리조트 등의 7개 계열사를 경영하면서 창원고등법원 조정위원회 회장, 부산대 법과대학 및 법학전문대학원 동창회장, 부울경 국제아카데미 총원우회 회장으로서 왕성한 기업경영과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오는 6월에는 대한민국 최정상을 위한 고품격 해운대비치골프앤리조트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4월초에 샘플하우스 오픈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