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일) 어린이날을 맞아 함양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안창남)는 상림공원 토요예술무대와 함양여중체육관에서 함양어린이잔치한마당을 개최하였다.

화창한 푸름의 오월 하늘 아래 아침 8시부터 약 50개의 부스를 찾은 어린이들은 함박웃음을 띄고 과학, 체육, 진로, 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보다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수 있었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에서는 함양영재교육원에서 융합과학체험과 드론체험을, Wee센터에서 상담 및 금연예방캠페인 부스, 행사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였다.

함양어린이잔치한마당은 올해 24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초등학교 교원들이 중심이 되어 해마다 준비 및 실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함양초 교장 안창남 위원장을 중심으로 39명 위원들이 행사를 추진하였고 행사에 참가한 초등교원은 약70명이다. 25개의 단체가 참여하였고 체험부스는 약 50개에 달한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는 약2000여명이 넘을 것이라 추산되며 이는 타시군 어린이들도 참가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이날 참가한 학부모는‘ 이렇게 다양한 부스가 있을 줄 몰랐다. 함양으로 귀농하였는데 오기를 참 잘 한 것 같다. 어린이들을 위한 정성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함양의 모든 교사와 단체가 열린 마음으로 힘을 모아 한마음이 되어 추진하는 뜻 깊은 ‘함양어린이잔치한마당’은 함양교육의 자부심이다. ‘함양어린이잔치한마당’이 전통이 되어 푸른 오월이 되면 어린이들의 함박웃음과 더불어 풍성하게 개최되길 기원하여 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