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장과의 간담회 개최 -

김해시는 지난 26일 11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2017년 제1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기관의 책임자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의견을 전달하는 자리이며, 이날 간담회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과 청소년지도사,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하였다.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운영부터 김해시 청소년 복지정책에 대한 부분까지 아울러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위원장 강은수(분성여고2)학생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전반에 대해 센터장님께 의견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좋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반영해 주시려는 센터장님 모습에 감사했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여성가족과 류정옥 과장은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청소년들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기관장 간담회에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통하여 청소년 문화와 문화의집이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악어새는 2005년 1기로 시작하여 청소년 정책 및 자치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부터는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 오고 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운영위원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청소년문화의집(055-330-4634)이나 홈페이지(www.ghyouth.gimhae.go.kr)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