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일타(打)난타, 문화예술교육축제 대상

 (사진=하동군 제공)
 (사진=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하동문화예술회관의 ‘섬진강 일타(打)난타’가 지난 주말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린 2023 문화예술교육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문화예술교육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일환으로, 프로그램별 성과발표를 통해 지원사업 우수 프로그램 발굴 및 문화예술교육사업 확산에 기여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가한 전국 84개 문예회관의 149개 프로그램 중 예선을 통과한 22개 프로그램이 이번 축제에 참가했다.

섬진강 일타(打)난타는 이번 축제에서 교육과정의 열정과 감동을 타악 퍼포먼스를 통해 표현해 관람석을 뜨겁게 만들며 많은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하동문화예술회관은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새노리’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섬진강 일타난타’를 진행해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 해소는 물론, 세대 간 어울림 문화를 조성하고 예술을 매개로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한 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함께 웃고 즐기고, 또 어려워하면서도 서로 격려하며 풀어내던 과정들의 마무리가 좋은 결과로 맺어져 감사하고 열정과 애정을 갖고 수업에 참여한 군민들 덕분”이라며 “하동문화예술회관이 지역의 거점 문화공간으로 정체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