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이 모여 함께 꾸는 꿈

 (사진=하동군 제공)
 (사진=하동군 제공)

하동 갈육초등학교(교장 이은미)는 지난 금요일 두드림 학교 학생 지원을 위한 제2회 지역협의회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금성면지역협의체는 2023학년도부터 갈육초등학교, 금남중학교, 금성면사무소, 금성지역아동센터와 하동교육지원청이 함께 모여 금성면의 소외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통해 오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1년 동안 각 기관에서 지원한 내용을 함께 나누고, 2024학년도 지원 방향에 대해 의논했다.

학생들의 학습과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갈육초는 2024학년도에는 정서 지원 및 자기관리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할 예정이고, 금성면사무소와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생활 물품 지원 및 학생 돌봄에 주력할 것이라고 협의했다.

또한, 협의체는 하동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다각적인 방향에서 학력 향상과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관련 업무를 오래 맡아왔는데 아이들을 위해 면사무소와 교육지원청, 초·중학교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돼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에도 원활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 지역 협의체가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